해외 광산 및 국내 기타광산

해외 사금 -> 아프리카 사금관련 초보자용.

SM윤대표 2015. 6. 5. 06:41

아프리카는 사금과 토금위주의 소형 광산들이 많이 있습니다. 요즘은 석금광산도 많이 개발하기도 하는데, 그래도 아프리카 하면 사금(토금)이 많습니다.

 

아프리카 금광(사금,토금) 관련 유의 사항.

 

1. Permit : 인허가 사항 입니다. 탐사권이 아닌 채굴권이 있는가를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2. 경제성 : 1루베당 1g이면 경제성이 있습니다. 

 

  첫번째가 우선 트렌치(시굴)을 하여 확인을 해야 합니다. 트렌치을 많이 한 탐사 일수록 신뢰도가 높습니다.

  두번째가 표피의 두깨 입니다. 표피가 두꺼울수록 감토층을 찾아내는 비용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표피가 얇고 감토층이 최소50~80cm 정도 되어 준다면 이상적 입니다.

 

 

 

 

3. 투자금의 용도.

 

  첫번째 : 장비 투자 입니다.  포크레인 공투,공텐,선별기 이렇게 한 셋트로 구성 되어집니다. 광산이 클 수록 셋트를 늘리시면 됩니다.

             몇 셋트를 구성하냐에 따라 투자금이 틀려 집니다. 중고가격 계산 하시면 정확히 산정 가능 합니다.

 

 

 

  두번째 : 기본 인프라 조성 물, 전기(발전기), 자체 제련시설 등과 운영비. 사금(토금)은 자체 제련이 어렵진 않습니다.

 

 

                                                           선별기를 거쳐 압축된 흙을 보드판에서 다시 압축시켜 금가루를 만듭니다.

                                                      사금을 수은과 함깨 혼합한 뒤 불로 태우면 금볼이 만들어 집니다.

                                                                   금볼을 녹여 형틀에 붓기만 하면.... 끝

 

* 주의 사항

 

보통 해외 광산은 토지주에게 별개의 광산 지분을 주거나, 토지를 임대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아직 채굴권이 나오지 않은 광산 투자는 매우 권해 드리고 싶지는 않지만, 최소한 미래가치를 보며 투자할 경우, 토지 임대상황이나, 지분율에 대한 계약서를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토지 문제도 해결 되지 않은 광산이라면, 뒤 도 돌아보지 마시길 권합니다.

 

* 결론

 

- 사업계획서를 받아 보시면 가장 먼저 채굴이 가능한 허가권이 나와 있는지를 가장 먼저 살펴 보시고, 투자할 회사가 얼마만큼의 탐사 및 조사를 하였는지

  , 탐사기록을 바탕으로 경제성이 있는지 여부를 꼼꼼히 체크 하셔야 합니다. 나머지 장비사고 이러한 것들은 가격이 뻔하니까 투자자가 얼마든지 가늠이

  가능하고, 운영비의 쓰임에 대해서도 잘 체크 하셔야 합니다. 자본이 투입된 이상 더이상 투자자돈이 아닙니다. 해외광산 개발에서 망하는 가장 큰 이유

  가 운영비 때문에 망합니다. 투자자가 잘 모른다고 해서 광주가 흥청망청 써버리기 때문 입니다. 광산 특히 금광산은 투자자 모르게 장난 할 거리가 너무

  나 많습니다. 투자자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해야 하며, 광산주는 투명한 경영을 해야만 그 광산은 성공 할 수 있다는거 명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