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제련

광석을 1차 페닝후 선광방식의 선택과 제련방법

SM윤대표 2015. 9. 11. 01:37

 

고품위 광석 입니다. 위 광석의 특징은 자연금 입자가 굵은 것이 20% , 미립금이 80% 형태의 금광석 입니다.

 

<위 광석을 마광후 페닝한 사진 입니다>

사진과 같이 금 입자가 클 경우 절때 부유선광으로는 잡을 수 가 없습니다. 제련 역시 청화법으로도 회수가 어렵습니다.

    => 위와 같이 금 입자가 굵거나 미립금이 섞여 있을때는 테이블로 1차 비중선광을 통해 농축한후 , 슬러지를 다시 부유선광 해야 합니다.

 

제련방법

 

* 미세금은 부선후 청화법을 이용하여 금을 제련 하면 됩니다.

 

* 입자가 굵은 금은 비중(테이블)으로 농축후 , 용해나 아말(수은)로 잡는게 가장 좋습니다.

 

결론

 

위와 같이 금 입자를 잘 파악 하여 작업 한다면 사업 결정과 성공 여부도 확률이 높아 질것입니다.

보통 사람들은 부유선광하면 다 금을 잡을거라 생각하는데, 보통은 굵은 입자와 미세금이 혼합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입자가 굵은 자연금이 다 버려졌으니 당연히 이러한 광산들은 망했겠죠.

 

내가 생산하는 금광석의 금 입자 정도는 기본으로 알고 계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많은 수업료를 내셔야 합니다. ㅋㅋ

 

* 위 글은 Q&A 쪽에 올리려다 제련 카테고리에 올립니다.

얼마전 필리핀 선광장 사업을 시작하시려는 분과 많은 상담을 해드렸는데, 많이 답답하더라구요.

저품위 금광석을 대량처리하면 된다고 생각하고 사업을 구상하시는데, 실전에 들어가면 그 작업이 얼마나 어려운가를 알게 될 쯤에는 운영비는

다 떨어지고 빛만 떠안게 된다는 사실을 인지 못하시는 모습이 참으로 안타 깝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