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아프리카 금 수입 사기

SM윤대표 2017. 8. 19. 10:58

근래 상담전화 중 아프리카 금 수입에 대한 문의가 많아 몇자 적습니다.


강OO사장님 : 아프리카 탄자니아에서 금괴 40kg을 수입했으나, 전부 가짜로 판명. 10억원 이상의 피해를 입었으나, 피해 복구는 전혀 이뤄지지 않고 있음


김OO사장님 : 콩고에서 우간다를 거쳐 금수입을 준비하신다고 하셔서, 제가 몇가지 확인할 사항을 알려준후 피해 방지. 경비 3천만원은 복구 불가.


김OO사모님 : 우간다, 카메룬등에서 사금을 싸게 사서 한국으로 수입 하려고 준비. -> 나이지리아 제 지인을 통해 사기거래임을 인지후 거래 포기.

                1억5천만원 상당 경비 복구 불가.


위 3개 사건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아프리카 에서는 금을 싸게 살 수 있다고 믿은게 위 3분의 공통점 입니다.


정말 아프리카에서는 금을 싸게 살수 있냐고 많은 분들이 물어보시는데???

아프리카에서는 금을 정말 시세보다 싸게 살 수 있습니다. 싸게 사는 방법은 소규모 사금광을 가면 그자리에서 현찰 주고 사면 싸게 살 수는 있습니다.

근데 살 수 있는 금 수량이 정말 소량이고, 현금 다발을 들고 금을 사러 가는 행위는 , 언제 죽을지 모르는 위험천만한 행동 입니다.


대부분의 한국분들이 아프리카 친구들을 수준이하로 보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들은 매우 똑똑한 친구들 입니다. 

그들의 사기 수법은 정말 기상천외하고 , 사기 과정의 전말을 보면, 사람들이 그럴수도 있겠다 싶을 만큼 사기 각본이 대단히 훌륭 합니다. 


어떤 사업이든 아프리카에서 사업을 하시려는 분들은 절때 아프리카 친구들을 만만히 보면 안됩니다. 


그리고 왜 꼭 피해를 많이 본 상황에서 저한테 전화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금수입 사업 시작전에 저와 상의라도 하셨으면, 피해를 덜 보았을 텐데요....


결론 적으로 말씀드리면, 아프리카 금 수입은 거의다가 사기 입니다.

금을 정말 싸게 살수도 있지만, 정말 극 소량이고, 대량일 경우 LBMA시세보다 싸게 할인해주고, 운송비 내고, 각종세금내고 한국에 수출할 이유가 없습니다.

아프리카 현지에도 다 스마트폰 들고 다닙니다. 오늘 날짜 국제금시세 가격에 정확하게 거래 됩니다.

입장을 바꿔놓구, 현지에서 팔아도 제값 다 받는데, 할인해서 팔겠어요? 금은 현찰인데요. 상식적으로 말이 안되죠...

그러다보니, 아프리카 어느국가(콩고)등은 무역분쟁국가다 모다 해서 그럴듯한 핑계를 대고 금을 다른 나라로 반출해야 되는데 경비를 대주면, 금을 싸게 주겠다

등으로 아주 그럴듯한 시나리오로 한국인들의 돈을 갈취 합니다. 


제발 상식적으로 생각하기 바랍니다. 상식에서 벗어나는 것들은 아프리카에서는 대부분 사기 입니다.   


몇일전 터진 금수입 사기 사건 기사를 올려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