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유선광 및 비중선광 및 분체

금광석 볼밀

SM윤대표 2018. 2. 24. 15:18

볼밀은 금광석을 선광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역활을 가장 기본적인 설비 입니다.


기본인 파쇄가 불안정 하다면, 선광 에서 엉뚱한 결과를 얻게 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


* 금광석에 금은이 함유되어 있다고 한들 입자에 따라서 선별작업이 병행 되어야 하는데, 대부분의 현장에서는 이러한 사실을 알지 못합니다.

금 품위만을 계산하여, 계산상은 많은 이익이 발생할 것 처럼 보이지만, 작업후에 결과를 보면 망연자실 하게 되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됩니다.

현장에서 회수 할 수 있는 금광석을 잘 파악하시는게 가장 중요하며, 문제점을 즉각 파악하여 대체할 수 있는 운영법도 키워나가셔야 합니다.

보통은 기계설비시 이러한 부분들을 잡아 죠야 하는데, 대부분의 광주들이 이런점들을 무시 합니다. 설비 하면서 돈 몇푼 아끼지 마세요, 100배 이익으로

본인한테 돌아 옵니다.






* 제발 본인들의 어설픈 지식을 잣대로, 설비를 하지 마세요. 요즘 문의 대부분이 짜집기 설비 입니다. 중국이나 중고제품 싼 설비들 조합하여 광산 설비를 하는데,

기본적인 역학구조도 모르고 그냥 합니다. 당연히 망합니다. 100% 망합니다. 기본적인 파쇄가 잘 되어야 선광 회수율이 높습니다.


어떤 분들은 하루 2000t의 구리광석을 부순다는 설비를 문의 하셨는데, 달랑 크라샤 한대로 끝내려고 하더군요. 광산은 간혹 무식한게 답일 수도 있지만, 이와 같은 경우는 그냥 바보짓 입니다. 요즘 파쇄 설비문의가 많아서 답답한 마음에 글 좀 썼습니다.